document.onkeypress = getKey;

 원하는 것을 이루게 하지 못하는 것은 내 내면에 집착하는 감정이다. ‘언젠가는 될거야. 언젠가는 할 수 있을거야. 언젠가는 이곳을 벗어날거야.’ 그놈의 ‘언젠가는’을 통해 우리는 미래의 어느 순간을 위해 현재를 희생하고 괴롭히고 있다. 하지만 결국 ‘언젠가는’ 이라는 먼 미래를 담보하는 감정과 먼 미래에 대한 집착의 에너지에 우리는 구속한다. 즉 무언가 ‘집착’ 하는 그 감정 자체에 사로잡히게 되는 것이다. 결국 원하고자 하는 대상이 목적이 아니라 그것을 집착하는 감정이 목적이 되는 것이다. 그러면서 ‘언젠가는’ 될 것이라고 스스로 암시하며, 현재의 집착하는 감정을 되풀이하고 그 것에 빠져있는 것이다.

 

 진정 원하는 것을 얻고자 한다면 지금 당장 해라. ‘Just Do It' 부자가 되고 싶으면 지금 당장 부자가 되라. ’지금 나는 이미 부자다.‘ 라는 생각을 확실하게 가져라. 내가 지금 통장에 잔고가 0원이든, 100만원이든 그 물질 자체는 상대적인 것이다. 누군가에겐 100만원을 가진 것도 부자일 수 있고, 건강한 몸 하나 가진 것도 부자일 수 있다. 내가 부자라 생각하지 않는 것은 단지 나 자신이다.

 

 내가 지금 100만원을 가지고 있는데 나 자신을 부자라 생각한다면 어떻게 행동할까? 100만원자리 핸드백을 사버려 전 제산을 탕진하는 것은 ‘거지 마인드’이다. 100만원을 아끼고 아껴 조금씩 저축하는 것은 ‘서민 마인드’이다. 진정한 부자라면 그 100만원을 적극적으로 활용하고 투자하여 200만원으로 불리고, 200만원을 다시 400만원으로 늘리는 최적의 지혜로운 경제활동을 구상하고 적극적으로 실행할 것이다. 그것이 진정한 ‘부자마인드’이다. 하지만 내가 가진 100만원의 가치를 모르고 훗날 부자가 될 것이라는 의식에 사로잡혀 그 100만원을 적금통장에 묵혀놓고 하기 싫은 온갖 일을 하며 10만원, 20만원 차곡차곡 모은다면 부자가 되는데 꽤 오랜 시간이 흘러갈 것이다.(그래도 먼 훗날 부자가 될 가능성은 있다.)

 

 중년이여! 자연인이 되고 싶으면 지금 당장 자연인이 되라. 당장 회사를 때리치라는 것이 아니라, 자동차에 텐트와 배낭이라도 넣고 다니며 주말이며 짬이 나는 반나절 동안 자연에 들어가 ‘나는 지금 이미 자연인이다.’ 라고 생각하고 지금 이 순간을 누려라. 자식들 다 분가시켜 놓고, 은퇴하여 연금 받으며 속세와의 인연을 끊고 자연이이 될 것이다. 라고 생각한다면 막상 자연인이 된 모든 조건이 갖춰진 순간 주저할 것이며, 매우 허탈할 것이다.

 

 원하는 것이 있으면 지금 당장 하라. ‘Just Do It' 이것이 오로지 ’Be yourself'로 가는 지름길이다. 나 자신이 이미 내가 원하는 존재가 되었다 여기고 지금 이 순간부터 원하는 것을 해보자!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