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ocument.onkeypress = getKey;

 

 한동안 또 가물다 간만에 비가 내리니 작물들도, 잡초들도?! 아주 함박웃음을 짓고 있습니다.^^ 요즘은 토끼풀이 한창 꽃을 피우고 있네요. 토끼풀하면 왕관이며, 가락지, 팔찌 만들기에 한창 몰입하여 네잎클로버를 만들던 기억들이 새록새록합니다.

 

 적겨자는 이제 커질대로 커져 종종 뜯어 식탁에 올리곤 합니다. 잎이 워낙 커서 하나만 올려도 몇쌈은 해먹습니다. 아삭아삭 매큼한 그 맛이 입맛을 돋구네요.

 

 파도 이제 곧 먹을 수 있을만큼 실하게 자랄 것 같아요. 심어놓은 모종들이 하나도 죽지 않고 잘 살아내어 대견합니다.

 

 상추도 어느덧 식탁에 올릴 수 있을 정도로 실하게 컸지요. 상추는 장마철이 오기 전에 다 먹어야지 안그러면 비에 맞아 녹아내려 먹질 못하게 됩니다. 부지런히 먹어야겠어요. 

 

 비를 맞아 쳐져있는 고추들이 모처럼 내린 비에 달리기를 신나게 하고 안도의 한숨을 내쉬며 쉬는 운동선수들 같습니다. 햇볓을 맞으며 또 그 열기와 싸우며 당당하게 땅을 딛고 생명을 피우고 있는 것이겠지요.

 

 언제나 토마토는 무럭무럭 잘 자라주는 것이 고마운 작물이고요. 마치 텃밭의 듬직한 맏형 같은 느낌입니다. 

 

호박도 곧 넝쿨이 밑도 끝도 없이 자라겠지요.

 

곰취도 하나도 안 죽고 다행히 잘 살아내요 앞으로 쭉~~ 클 것 같습니다. 그런데 조금 더 응달진 곳에 심을 걸... 하는 미안함이 있습니다. 살아있긴 한데 잎이 영 파리하네요....

 

 

 곰취도 산마들도 올해를 잘 버텨내면 내년에는 조금 더 응달진 곳으로 옮겨심어주어야 겠습니다. 자연에서 자란 녀석들이라면 어련히 자기 자리를 잡아 컸겠지만 제가 막 제 맘대로 심어버려 미안하네요. 미안하다~ 얘들아..

+ Recent posts